2월 14일(목) | 마태복음 10장 8절

by 좋은만남 posted Feb 09,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8 앓는 사람을 고쳐 주며, 죽은 사람을 살리며, 나병 환자를 깨끗하게 하며, 귀신을 쫓아내어라.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어라. 

 

하나님 나라의 증거는 바로 앓는 사람이 고침을 받고 죽은 사람, 죽은 것 같은 사람이 활력을 얻어 되살아나고, 나병처럼 더럽게 여겨지던  존재가 깨끗하다고 인정받고 공동체에 용납되며 귀신 들려 사악한 기운에 사로 잡혀  그 자신과 공동체를 파괴하는 사람이 변화되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이런 일을 하라고 명령하며 여러 갈래 길로 떠나보내셨습니다. 물론 말로만 그런 일이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예수님은 그런 권세와 능력을 제자들에게 주셨습니다. 그런데 가장 중요한 것은 그런 능력을 거저 받았으니 마땅히 거저 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가진 크고 작은 많은 재주와 기술, 능력은 모두 하나님께로부터 온 것으로 전적인 선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역사 이웃에게 우리의 재능을 나누고 베푸는 일에 인색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공유하는 삶이 영육적으로 우리를 더욱 풍요롭게 할 것입니다.

 

†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허락해주신 다양한 은혜와 은사, 능력을 귀하게 여기며 감사합니다. 제자들을 보내시며 거저 받은 것을 거저 주라 하신 것처럼 우리도 거저 받은 은혜와 재주를 이웃과 나누며 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