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만남교회

조회 수 87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42 "심판 때에 남방 여왕이 이 세대와 함께 일어나서, 이 세대를 정죄할 것이다. 그는 솔로몬의 지혜를 들으려고, 땅 끝에서부터 찾아왔기 때문이다. 그러나 보아라, 솔로몬보다 더 큰 이가 여기에 있다."

 

바리새인들, 이스라엘의 종교기득권자들을 향한 예수님의 질타가 계속됩니다. 예수님은 남방 여왕과 솔로몬의 이야기를 하시며 자신이 솔로몬보다 더 큰 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우선 남방 여왕은 솔로몬의 지혜에 대한 소문을 듣고 먼 길을 마다하지 않고 찾아왔습니다. 우리도 하나님이 가르치시고 예수님이 보여주신 진리에 이런 열정을 가져야 합니다. 솔로몬은 지혜의 왕으로 유명하였지만 그의 삶은 지혜롭지 못하여 이방인 아내를 많이 들였고 우상을 숭배하였으며 결국 사후에 나라가 분열되는 좋지 못한 열매를 맺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그의 삶을 통하여 하나님의 뜻을 완전하게 드러내셨고 죽기까지 인류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똑똑히 보여주시며 인류의 나아갈 길을 밝혀주셨습니다. 우리의 삶은 솔로몬이 아니라 예수님의 삶을 닮아야 합니다.

 

† 구원의 복음, 사랑과 자비, 정의로 이루는 하나님 나라에 이르는 가르침에 열정을 품는 자녀들이 되게 하여 주십시오. 형식적으로 끝나는 지혜가 아니라 삶에서 이루어지고 은혜를 누리는 참된 지혜와 그 실천의 삶을 살게 이끄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