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 "또 하늘 나라는, 바다에 그물을 던져서 온갖 고기를 잡아 올리는 것과 같다. 48 그물이 가득 차면, 해변에 끌어올려 놓고 앉아서, 좋은 것들은 그릇에 담고, 나쁜 것들은 내버린다. 49 세상 끝 날에도 이렇게 할 것이다. 천사들이 와서, 의인들 사이에서 악한 자들을 가려내서, 50 그들을 불 아궁이에 쳐 넣을 것이니, 그들은 거기서 울며 이를 갈 것이다."
하나님 나라는 가장 좋은 것, 가장 선한 것만이 존재할 수 있는 곳으로 악하고 독한 것은 그 스스로 견뎌내지 못할 것입니다. 우리는 절대적인 선이신 하나님이 통치하시는 그 나라에서 선택받기를 원합니다. 인간이 선과 악의 기준을 알 수는 없지만 평가는 결국 신앙적 양심에 따라 지금 이 땅에서 우리가 살아가는 모습에 따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양심은 우리 안에 심어주신 하나님의 형상이라고 믿습니다. 우리가 하나님 나라에서 살기에 적당하고 합당한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매 순간 우리 발걸음을 인도하시고 이끌어 주시기를 구하십시오.
† 복잡다단한 세상에서 우리가 선과 악의 개념을 혼동하게 되어 무엇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삶인지 알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우리 안에 주신 양심과 성령의 인도하심을 믿고 성실하게 응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