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8일(토) | 마태복음 15장 14절

by 좋은만남 posted Jun 01,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4 "그들을 내버려 두어라. 그들은 눈 먼 사람이면서 눈 먼 사람을 인도하는 길잡이들이다. 눈 먼 사람이 눈 먼 사람을 인도하면, 둘 다 구덩이에 빠질 것이다."

 

사람들을 옭아매는 장로들의 전통을 들먹이다가 예수님께 비판을 받은 율법학자 무리들이 화를 내는 것을 본 제자들이 걱정하자 예수님은 그들을 눈 먼 사람이라고 하십니다. 그리고 눈 먼 사람이 눈 먼 사람을 인도하면 둘 다 구덩이에 빠질 것이라고 경고하십니다. 눈 먼 사람이 눈 먼 사람을 인도하는 일은 없습니다. 그러나 눈이 멀었지만 그것을 깨닫지 못하고 스스로 멀쩡하다고 여기는 사람은 눈 먼 사람을 인도합니다. 눈 먼 사람이 인도하는데 그 손을 잡고 따라갈 멀쩡한 사람도 없습니다. 문제는 눈 먼 사람들, 그리고 눈이 멀었지만 눈이 멀지 않았다고 확신하는 사람들입니다. 눈이 멀었다면 뜨기를 갈망해야 하고 눈이 멀었지만 멀지 않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현실을 직시해야 합니다. 헛된 지식을 자랑할 것이 아니라 하나님 사랑의 바다에 몸을 던지면 우리 눈이 활짝 열릴 것입니다.

 

† 헛된 것에 사로잡히면 우리는 눈 먼 사람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우리는 눈을 멀게 하는 가짜 지식과 신념, 거짓된 가르침에서 벗어나 우리를 참된 지혜와 하나님 나라로 인도하시는 예수님의 손을 잡고 생명의 길로 따라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