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4일(목) | 마태복음 16장 20절

by 좋은만남 posted Jun 29,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 그 때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엄명하시기를, 자기가 그리스도라는 것을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라고 하셨다.

 

예수님을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라고 고백한 베드로를 칭찬하시면서 그에게 하늘의 열쇠까지 주셨지만 예수님은 자신이 그리스도, 구세주라는 것을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라고 엄명하십니다. 조금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구원을 간절하게 기다리는 이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존재를 더 많이 알리고 은혜의 가르침을 받게 해야 할 텐데 예수님은 그것을 막으시기 때문입니다. 사실 예수님 이전에나 당시, 그리고 이후에도 자신이 그리스도라고 자칭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고 그들은 많고 적은 무리들을 이끌고 다녔고 결국 로마와 유대교에 의해 죽거나 쫓겨야만 했습니다. 예수님은 그리스도가 말로 선언되는 것이 아니라 그의 행위와 선포의 결과로 드러나는 것이라고 생각하신 것 같습니다. 진정한 그리스도는 말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구원을 주고 생명을 생명답게 하고 평화를 위해 헌신할 때 비로소 그 존재의 의미를 갖는 것이 아닐까요?

 

† 수많은 말들이 쏟아져 나오고 세상을 배회하는 시대입니다. 그리스도를 말하는 소리들은 많지만 그리스도를 살아내는 사람들은 별로 없습니다. 우리는 말과 선언이 아니라 삶을 통한 헌신의 열매를 맺는 그리스도인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