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만남교회

조회 수 31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3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부자는 하늘나라에 들어가기가 어렵다. 24 내가 다시 너희에게 말한다. 부자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는 것보다 낙타가 바늘귀로 지나가는 것이 더 쉽다." 25 제자들이 이 말씀을 듣고, 깜짝 놀라서, 말하였다. "그러면, 누가 구원을 얻을 수 있습니까?"

 

젊은이가 근심하며 떠나가자 예수님은 '부자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기가 매우 어렵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말을 들은 제자들은 깜짝 놀라면서 '그러면 누가 구원을 얻을 수 있겠는가!'하고 탄식합니다. 제자들이 보기에 부자들은 돈, 명예, 권력은 물론, 시간과 사람까지 있어, 안식일도 지키고 헌금도 많이 하며 평판도 좋은, 율법대로 사는 사람들인데, 그들도 하늘 나라에 못 간다니 도저히 믿기지 않았을 것입니다. 하나님은 사람들이 만든 선입견과 기준을 뒤집어엎으시는 분이시고 하나님 나라는 인간의 상상력을 뛰어넘습니다. 충분해 보이는 이들을 외면하시고 가능성 없다는 사람들을 초대하십니다. 그러니 우리가 인간적 기준에 얽매여 눈치 볼 필요가 없습니다. 오직 믿음으로 예수님을 따르십시오. 생사화복의 주권자는 하나님이십니다.

 

† 사람들 눈에는 좋아 보일지 모르나 하나님의 기준에 차지 못하는 일들이 많습니다. 하나님은 사람들이 내다 버린 돌로 성전의 머릿돌을 삼으셨고 그 머릿돌이 바로 예수님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눈에 드는 자녀가 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