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만남교회

조회 수 17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6 "그러므로 그들이 너희에게 '보아라, 그리스도가 광야에 계신다' 하고 말하더라도 너희는 나가지 말고, '그리스도가 골방에 계신다' 하더라도 너희는 믿지 말아라. 27 번개가 동쪽에서 나서 서쪽에까지 번쩍이듯이, 인자가 오는 것도 그러할 것이다. 28 주검이 있는 곳에는 독수리가 모여들 것이다."

 

예수님은 어떤 모습으로 우리에게 다시 오실까요? 다른 본문에는 예수님이 오시는 것을 아무도 볼 수 없다고 하기도 하지만 여기서는 번개가 동쪽에서 서쪽으로 번쩍이는 것처럼, 썩은 고기가 있는 것을 눈치챈 독수리가 낚아챌 기회를 엿보며 그 위를 빙빙 돌며 날듯이 그렇게 만천하에 분명하게 드러나게 오실 것이라고 하십니다. 이 말씀은 종말의 날에 그리스도의 재림 현상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오늘날 예수님을 믿고 따르는 제자들이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지를 알려주시기도 합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따라서 성실하게 사는 사람은 분명하게 그 모습이 드러납니다. 보일 듯 말듯 흐지부지, 물에 술 탄 듯 술에 물 탄 듯하지 않습니다. 그들의 삶을 모습을 보고 사람들은 예수님이 부활하셨고 여전히 살아 움직이신다고 깨닫게 됩니다. 바로 우리가 사는 모습이 예수님의 재림이 돼야 합니다.

 

† 하나님의 능력과 예수님의 가르침이 오늘날에도 분명하게 살아 역사하심을 믿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그것을 드러내는 삶을 살고 있는지 걱정스럽습니다. 복음이 살아 운동하고 있음을 밝히 드러내는 삶을 살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