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어나십시오] 포기도 해결은 아니다

by 좋은만남 posted Dec 06, 200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포기도 해결은 아니다

포기를 실천할 때마다 여러분은 속고 있습니다. 사실은 속고 있어요! 무엇을 포기합니까? 무언가 포기한다면 으레 그것에 영영 매입니다. 인도의 한 구루가 이런 말을 합디다. “한 매춘부는 내게 올 때마다 신에 대한 말만 해요. 자기 삶이 지겹다고. 자기는 신을 원한다고. 그런데 한 사제는 내게 올 때마다 섹스에 대해서만 말하더군요.” 매우 좋은 지적입니다. 무언가를 포기할 때 줄곧 집착합니다. 무엇과 싸울 때 계속 매입니다. 싸우는 한 그것에 힘을 부여하는 겁니다. 싸우는 그만큼 힘을 주는 겁니다.
공산주의나 그 밖의 모든 것이 이러합니다. 싸우면서 강화하기 때문에 그 악령들을 “맞아들일” 수밖에 없는 겁니다. 무언가를 포기할 때 매이게 됩니다. 그것을 몰아내는 유일한 방법은 꿰뚫어 보는 것입니다.
포기할 것이 아니라 꿰뚫어 보십시오. 그 실제 가치를 이해하면 포기할 필요도 없이 떨어져 나갈 것입니다. 그러나 물론 그것을 간파하지 못하고 이러저러한 것 없이는 행복하지 못하리라는 생각에 빠진다면 꼼짝할 수가 없는 겁니다.
여기서 우리가 여러분을 위해 할 일은 소위 영성의 실천이라고들 여기고 있는 것, 즉 자신을 희생하거나 물질을 포기하는 일을 권하는 그런 것이 아닙니다. 그런 것은 필요 없습니다.
여러분은 여전히 잠들어 있습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여러분이 이해하도록, 이해하도록, 이해하도록 돕는 일입니다. 만일 이해한다면, 달리 말해서 만일 깨어난다면, 애착하는 것에 대한 욕망을 간단히 떨쳐 버리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