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너희 모든 목마른 사람들아, 어서 물로 나오너라. 돈이 없는 사람도 오너라. 너희는 와서 사서 먹되, 돈도 내지 말고 값도 지불하지 말고 포도주와 젖을 사거라. 2 어찌하여 너희는 양식을 얻지도 못하면서 돈을 지불하며, 배부르게 하여 주지도 못하는데, 그것 때문에 수고하느냐? "들어라, 내가 하는 말을 들어라. 그리하면 너희가 좋은 것을 먹으며, 기름진 것으로 너희 마음이 즐거울 것이다. 3 너희는 귀를 기울이고, 나에게 와서 들어라. 그러면 너희 영혼이 살 것이다. 내가 너희와 영원한 언약을 맺겠으니, 이것은 곧 다윗에게 베푼 나의 확실한 은혜다. 4 내가 그를 많은 민족 앞에 증인으로 세웠고, 많은 민족들의 인도자와 명령자로 삼았다." 5 네가 알지 못하는 나라를 네가 부를 것이며, 너를 알지 못하는 나라가 너에게 달려올 것이니, 이는 주 너의 하나님,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하나님께서 너를 영화롭게 하시기 때문이다.
"와서 값없이 먹고 마시라!"
하나님은 이사야를 통해 그 사랑하시는 자녀들을 부르십니다. 진리와 생명, 평화에 목마른 자녀들을 부르시는데 돈도 필요 없이 와서 먹으로고 부르십니다. 물만이 아니라 포도주와 젖도 주신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어리석은 백성들은 양식도 못 얻고 배도 부르게 하지 못하는 것들을 위하여 돈을 지불하고 수고합니다. 즉 헛된 것을 추구하는데 인생의 대부분을 바친다는 것입니다. 인간이 많은 것을 얻으려고 발버둥치지만 헛된 일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찾고 그 말씀을 따라 사는 삶은 갈증을 해소하고 오히려 인생을 의미 있게 사는 은혜를 입을 것입니다.
은혜로 베푸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며 우리가 헛된 인생 살지 않게 인도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