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서 16:21-27
21 나의 동역자 디모데와 나의 친척 루기오와 야손과 소시바더가 여러분에게 문안합니다. 22 이 편지를 받아쓰는 나 더디오도 주님 안에서 여러분에게 문안합니다. 23 나와 온 교회를 잘 돌보아주는 가이오도 여러분에게 문안합니다. 이 도시의 재무관인 에라스도와 형제 구아도도 여러분에게 문안합니다. (24절 없음) 25 [하나님께서는 내가 전하는 복음 곧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선포로 여러분을 능히 튼튼히 세워주십니다. 그는 오랜 세월 동안 감추어 두셨던 비밀을 계시해 주셨습니다. 26 그 비밀이 지금은 예언자들의 글로 환히 공개되고, 영원하신 하나님의 명을 따라 모든 이방 사람들에게 알려져서, 그들이 믿고 순종하게 되었습니다. 27 오직 한 분이신 지혜로우신 하나님께,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광이 영원무궁 하도록 있기를 빕니다. 아멘.]
"그리스도의 비밀"
같이 있는 동역자들의 문안을 전하고 바울은 그리스도의 복음을 모든 민족에게 전할 것을 마지막에 전하고 있습니다. 이 복음은 하나님의 명을 따라서 선지자들의 글을 통해서 우리에게 늘 알려졌던 그 복음입니다. 이 복음은 한 민족을 위해서 있는 것이 아니라 모든 민족을 위해서 있는 것이고, 이 복음은 우리에게 순종과 새로운 힘을 줄 것입니다. 바울의 시대에만 있었던 것이 아니라 지금도 우리에게 이 복음은 같은 의미와 같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복음은 영원할 것입니다. 혹 우리는 흔들리지는 않습니까? 그러나 강건하십시오. 영원한 복음이 우리에게 새힘과 능력을 줄 것입니다.
예수의 비밀을 품고 살게 하소서. 언제나 보여지는 조건에 휘둘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능력에 사로잡히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