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1서 2:1-6
1 나의 자녀 여러분, 내가 여러분에게 이렇게 쓰는 것은, 여러분으로 하여금 죄를 짓지 않도록 하려는 것입니다. 누가 죄를 짓더라도, 아버지 앞에서 변호해 주시는 분이 우리에게 계시는데,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2 그는 우리 죄를 위한 화목제물이시니, 우리 죄만 위한 것이 아니라 온 세상을 위한 것입니다. 3 우리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면, 이것으로 우리가 하나님을 참으로 알고 있음을 알게 됩니다. 4 하나님을 알고 있다고 하면서,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지 아니하는 사람은 거짓말쟁이요, 그 사람 속에는 진리가 없습니다. 5 그러나 누구든지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면, 그 사람 속에서는 하나님께 대한 사랑이 참으로 완성됩니다. 이것으로 우리가 하나님 안에 있음을 압니다. 6 하나님 안에 있다고 하는 사람은 자기도 그리스도께서 사신 것과 같이 마땅히 그렇게 살아가야 합니다.
"하나님 말씀을 삶에 모신 사람"
우리는 다 계명을 알고 있다. 그러난 아는 것만으로 그친다면 그것은 참으로 아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거짓말쟁이가 되는 것이다. 알고 믿는다고 말하지만 생활 가운데서 그 것을 이루지 않고 지키지 않는다면 실상은 알지도 못하는 것이고 믿지도 않는 것이다. 그러니 거짓말이고 진리가 아니라 위선이 되는 것이다. 하나님 말씀을 모신 사람이라고 스스로 말한다면 그 말씀을 이루고 그 말씀 따라 살고자 최선을 다해야 한다. 그것이 우리가 하나님께 드릴 수 있는 최선의 사랑이다. 말씀 따라 살기에 믿음과 용기가 부족하다면 지금 그것을 간구하라. 그러면 주실 것이다.
말씀이 그저 좋은 교훈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나의 몸 곳곳에 스며든 원동력이 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