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 그런데 두 물살이 합치는 곳에 끼여들어서, 배가 모래톱에 걸렸다. 이물은 박혀서 움직이지 않고, 고물은 심한 물결에 깨졌다. 42 병사들은 죄수들이 혹시 헤엄 쳐 도망할까봐, 그들을 죽여 버리려고 계획하였다. 43 그러나 백부장은 바울을 구하려고 병사들의 의도를 막고, 헤엄 칠 수 있는 사람들은 먼저 뛰어내려서, 뭍으로 올라가라고 명령하였다. 44 그리고 그 밖의 사람들은 널빤지나, 부서진 배 조각을 타고 뭍으로 나가라고 명령하였다. 이렇게 해서, 모두 뭍으로 올라와 구원을 받게 되었다.
벨릭스 총독에게 억류되어 소송이 늦어지자 바울은 로마 시민권을 주장하며 황제 앞에서 재판을 받겠다고 요청합니다. 로마 시민권은 제국의 보호를 받기 때문입니다. 그리하여 바울은 로마로 호송됩니다. 그러나 로마로 가는 길은 험하고도 멉니다. 온갖 고초를 겪고 생명의 위협을 겪기도 합니다. 결국 아드리아 바다에서 표류하게 되고 바울을 포함하여 탈출이 우려되는 죄수들은 생명을 위협받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바울을 구하려는 백부장의 도움으로 바울은 물론 다른 죄수들까지 죽임을 당하지 않고 생명을 건질 수 있었습니다.
바울은 담대하게 믿었습니다. 복음 선포를 위해 로마로 가기까지 하나님이 지켜 주실 것을 의심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 자신은 물론 다른 사람의 생명까지도 살릴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올바른 확신은 생명을 살리는 힘이 있습니다. 우리는 생명의 하나님, 구원의 예수님에 대한 확신으로 생명을 살리는 존재가 되어야 합니다.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우리로 생명이 구원 받게 될 것입니다.
† 하나님의 뜻을 따르며 확신을 갖는 사람은 하나님이 돌보신 다는 것을 믿습니다. 믿음으로 생명을 살리며 강하고 담대하게 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