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5일(월) 요한계시록 19:19-21

by 좋은만남 posted Jul 24,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9 또 나는 짐승과 세상의 왕들과 그 군대들이, 흰 말을 타신 분과 그의 군대에 대항해서 싸우려고 모여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20 그러나 그 짐승은 붙잡혔고, 또 그 앞에서 기이한 일들을 행하던 그 거짓 예언자도 그와 함께 붙잡혔습니다. 그는 짐승의 표를 받은 자들과 그 짐승 우상에게 절하는 자들을 이런 기이한 일로 미혹시킨 자입니다. 그 둘은 산 채로, 유황이 타오르는 불바다로 던져졌습니다. 21 그리고 남은 자들은 말 타신 분의 입에서 나오는 칼에 맞아 죽었고, 모든 새가 그들의 살점을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하나님과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에 맞서 싸우던 악한 세력들이 결국 그 최후를 맞이하게 됩니다. 19장 2절은 하나님의 심판이 참되고 의롭다고 선언합니다. 그 선함과 의로움에 의해 세상의 권력 잡은 악한 세력들, 그리고 그 세력에 부하뇌동하던 사람들은 모두 함께 심판을 받게 된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을 저버리고 그에 대항하는 모든 악한 세력들은 반드시 심판을 받게 됩니다.

우리 사는 세상을 보면 참으로 답답합니다. 악한 세력들, 그리고 그 악한 세력에 빌붙어 사는 사람들은 승승장구하며 오히려 선한 사람들을 비웃으며 억압합니다. 그러나 그런 것들을 부러워하거나 그 앞에서 비굴해질 필요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반드시 하나님의 정의가 승리하고 하나님의 뜻이 온전히 관철된 하나님 나라가 성취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의의 최후 승리를 믿으시기 바랍니다.


† 악이 득세하는 것을 매일같이 목도하며 깊은 비애와 절망을 경험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의 나라가 실현되고 하나님의 의가 최후 승리를 이룰 것을 확신하며 힘을 얻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