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8일(목) | 마가복음 4장 24-25절

by 좋은만남 posted Sep 03,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4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너희는 새겨들어라. 너희가 되질하여 주는 만큼 너희에게 되질하여 주실 것이요, 덤으로 더 주실 것이다. 25 가진 사람은 더 받을 것이요, 가지지 못한 사람은 그 가진 것마저 빼앗길 것이다."

생동적인 하나님 말씀은 빛과 같이 확고한 존재감으로 나타나십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기적 중 가장 큰 기적은 우리에게 들을 수 있는 귀를 주신 것입니다. 물론 말씀을 듣는 사람은 책임을 지게 되기도 합니다. 하나님은 듣는 사람 하나하나에게 들을 준비가 얼마나 됐는가를 보시고 그 정도에 따라 말씀을 듣고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주십니다. 들을 준비가 됀 사람은 더 많이 듣고 더 많이 이해하게 될 것이고 더 큰 진전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들을 준비가 되지 않은 사람, 더 깊은 들음과 이해의 과정에 집중하지 않는 사람은 하나님의 종말심판에서 보잘 것 없으나마 그가 가지고 있는 것(아마도 그가 소유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겠죠)조차 빼앗기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것은 하나님 나라에서 배제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자유와 평등, 해방의 말씀을 듣고 깨달아 이해하지 못하면 계속 노예와 같은 사람을 사는 것에서 더 나아가 더욱 비참한 삶으로 빠지게 될 것이지만 듣고 깨달아 아는 사람은 하나님 나라를 선물로 받고 그 나라의 가치를 누리며 살게 됩니다. 지금 우리가 알고 믿고 사는 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마을을 열고 하나님의 나라의 소망에 귀 기울이면 새로운 세상을 보게 될 것입니다.

† 우리가 듣지 못하는 이유는 지금 이대로가 좋다고 귀 막아서 그렇고, 들어도 깨닫지 못하는 것은 말씀을 진지하게 받아들이려고 하지 않기 때문일 것입니다. 세상의 염려와 재물의 유혹, 불의한 체제에 기대 이익을 얻으려는 삶을 거부하고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따르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