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만남교회

조회 수 14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 주님께서 요셉과 함께 계셔서, 앞길이 잘 열리도록 그를 돌보셨다. 요셉은 그 주인 이집트 사람의 집에서 살게 되었다. 3 그 주인은, 주님께서 요셉과 함께 계시며, 요셉이 하는 일마다 잘 되도록 주님께서 돌보신다는 것을 알았다. 4 주인은, 요셉이 눈에 들어서, 그를 심복으로 삼고, 집안 일과 재산을 모두 요셉에게 맡겨 관리하게 하였다.

 

비록 요셉은 형들의 미움을 받아 노예로 팔려가는 신세였지만 하나님이 그와 함께하셨습니다. 요셉 자신의 능력이나 행운이 아니라 하나님이 함께하셨고 그 길을 이끄셨기 때문에 요셉은 이집트 파라오의 경호대장인 보디발의 집에 팔려가게 되었고 그가 하는 일마다 잘 풀리고 잘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잘 풀리는 요셉을 본 주인이 주목한 것은 요셉의 능력이 아니라 하나님이 돌보신다는 것이었습니다. 결국 주인의 눈에 든 요셉은 보디발의 집안일과 재산을 관리하는 중요한 직책을 맡게 되었습니다. 사람의 인생과 진로가 잘 풀려나가는데 좋은 성품과 능력이 필요하겠지만 그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동행과 이끄심입니다. 하나님과 동행하고 하나님이 이끄신다는 말은 하나님의 뜻을 따라 모든 것을 맡기고 철저하게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을 향해 나아가는 삶을 말합니다. 하늘을 두려워하며 이웃을 사랑하고 피조세계를 보호하는 삶을 사는 사람은 하나님이 함께하시는 사람입니다. 

 

† 인간이 아무리 자신의 능력과 행운을 믿고 살아간다 해도 하나님이 함께하시지 않으시면 아무것도 아님을 깨닫습니다. 우리의 발걸음이 철저하게 하나님과 함께 하는 것이 되도록 하나님의 말씀과 교훈을 마음에 새기고 실천하며 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