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마토학교, 학부모님들과의 만남
올 가을 부터는 우리교회에서 장애아동주말학교인 토마토학교를 진행합니다. 총 14명의 발달장애, 지적장애 아동들과 함께 나들이, 미술, 요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9월 25일 ~ 12월 4일까지 총 10주간 진행됩니다. 어제는 토마토학교에 참여하는 부모님들과의 첫번째 만남을 가졌습니다. 저마다 토마토학교에 대한 기대가 대단합니다. 은평구에는 장애아동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그 동안 이러한 프로그램이 없었는데, 이번 기회가 너무 좋다는 학부모님들의 반응에 괜시리 어깨가 으쓱해졌습니다.
이제 토요일 마다 교회가 더욱 소란스러워질 것 같습니다. 그리고 조금 더 어질러 질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기쁨의 소리요. 행복의 자욱이 될 것입니다. 우리 교인들도 토마토학교에 여러모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석했으면 좋겠습니다. 자원교사로, 후원으로, 청소 등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분명한 것은 이번 기회가 우리의 신앙고백을 직접 몸으로 실천할 수 있는 하나님께서 주신 선물이라는 사실입니다. 더욱이 이 지역을 위해 몸소 섬길 수 있는 실제적인 기회가 됩니다. 처음이라 어려움과 혼란도 예상되지만, 함께 협력하고, 기도하면서 행복한 공간으로 만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
♥ 행복한 '공동식사' 만들기
좋은만남교회에서 가장 행복한 시간은 아마도 예배 후에 모든 가족이 모여 함께 나누는 공동식사 시간일 것입니다. 지난 전반기에도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아름다운 식탁을 만들어 주셨는데, 이번 하반기에도 한 분당 한 번이상 식사 준비를 직접 담당해 주셨으면 합니다. 말 그대로 함께 먹을 뿐 아니라 함께 만드는 것도 공동식사의 중요한 의미이기 때문이죠. 올 가을 공동식사가 더욱 기대 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