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만남교회

조회 수 1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 주님께서 또 말씀하셨다. "소돔과 고모라에서 들려 오는 저 울부짖는 소리가 너무 크다. 그 안에서 사람들이 엄청난 죄를 저지르고 있다. 21 이제 내가 내려가서, 거기에서 벌어지는 모든 악한 일이 정말 나에게까지 들려 온 울부짖음과 같은 것인지를 알아보겠다." 

우리가 잘 아는 소돔과 고모라의 멸망에 관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말씀하시기를 소돔과 고모라에서 크게 울부짖는 소리가 들려온다고 하십니다. 소돔과 고모라에는 악한 일이 너무 많아서 결국 불의 심판을 받게 됩니다. 그렇다면 큰 부르짖음 소리는 누구의 것일까요? 악한 일을 저지르는 사람이 부르짖지 않습니다. 악한 일로 인해 희생되는 사람들이 부르짖지요. 착취와 불평등과 폭행과 억압으로 인해 큰 고통에 빠진 사람들이 도움 받을 수 있는 곳은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만이 그들을 도우시고 구원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이처럼 절박하게 의지할 곳 없는 처지에서 도움을 요청하며 부르짖는 소리를 외면하지 않으시는 분이십니다. 오늘날도 곳곳에서 신음과 부르짖음 소리가 들려옵니다. 하나님이 반드시 도울 것입니다. 그리고 그 도움을 우리를 통해서 나타날 것입니다. 우리가 바로 이 땅의 불의와 착취, 폭력으로 신음하는 이웃을 위해 손을 내밀고 함께 싸워주어야 할 사람들입니다.

† 세상에 가득한 악한 세력을 느낍니다. 불의와 부정, 부패의 세력들이 하나님의 자녀들을 억압하고 핍박하며 차별합니다. 하나님은 이들을 구하시기 위하여 우리를 부르고 계심을 믿습니다. 이웃과 함께할 우리에게 힘과 용기를 주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