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만남교회

조회 수 1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40 요나가 사흘 낮과 사흘 밤 동안을 큰 물고기 뱃속에 있었던 것 같이, 인자도 사흘 낮과 사흘 밤 동안을 땅 속에 있을 것이다. 41 심판 때에 니느웨 사람들이 이 세대와 함께 일어나서, 이 세대를 정죄할 것이다. 니느웨 사람들은 요나의 선포를 듣고 회개하였기 때문이다. 그러나 보아라, 요나보다 더 큰 이가 여기에 있다.

 

예수님이 말씀하신 요나의 증표는 심판에 관한 경고와 회개의 촉구를 의미합니다. 바리새인들은 자신들이 하나님의 선택을 받은 백성이고 그 약속은 영원히 변치 않을 것이라고 자신만만했지만 자신들만이 사랑과 선택을 받는 유일한 백성이라는 생각은 큰 착각입니다. 하나님은 니느웨 성처럼 자기의 과오를 부끄럽게 여기고 회개하는 백성에게 구원의 은혜를 베풀어 주십니다. 오히려 자기만이 유일한 선민이라고 착각한 이들이 니느웨에 내리려던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경고하십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무한하시지만 고정된 것이 아니고 얼마든지 변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교만한 마음으로 안주할 것이 아니라 사랑의 부르심에 응답하여 자신을 되돌아보고 반성, 회개하려는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 우리를 부르시고 자녀로 삼아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자녀가 된 것으로 만족하고 그것에 만족하며 머물러 있을 것이 아니라 하나님에 대한 사랑, 그 교훈과 가르침에 대한 순종의 마음을 잃지 않고 항상 깨어있게 도와주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