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만남교회

조회 수 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8 그제서야 예수께서 그 여자에게 말씀하셨다. "여자여, 참으로 네 믿음이 크다. 네 소원대로 되어라." 바로 그 시각에 그 여자의 딸이 나았다.

 

예수님의 치유의 기적에는 매우 중요한 비밀이 숨겨져 있습니다. 예수님은 치유의 은혜를 베푸시면서 한결 같이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다'고 하십니다. 이 여인에게도 마찬가지로 '네 믿음이 크다. 네 소원대로 되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런데 왜 '될 것이다' 혹은 '되었다'고 하시지 않고 '되어라'고 하셨을까요? 영어 성경들은 '되었다', '될 것이다'로 썼지만 한국어 성경만의 의미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예수님이 아무리 능력이 있으시다 해도 우리의 믿음이 따르지 않으면 그 능력은 온전히 발휘되지 못한다는 의미입니다. 예수님은 혼자 일을 이루시는 것이 아니라 우리를 통해서 우리와 함께 일하십니다. 여기에서 믿음은 예수님이 삶과 죽음을 통해 보여주신 사랑과 정의, 평등과 해방의 힘과 가치를 전적으로 신뢰하고 최종적으로 승리할 것에 대해 의심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예수님의 삶을 긍정하고 그것을 신뢰한다면 그것으로 이미 우리의 소원은 이루어진 것입니다.

 

† 세상의 부조리와 불평등에 맞서신 예수님의 삶과 투쟁, 죽음과 부활의 능력을 전적으로 신뢰합니다. 하나님의 의가 궁극적으로 승리할 것을 믿으며 그 믿음이 우리를 구원하고 또 이미 구원을 믿는 우리에게 힘과 지혜를 주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