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누구에게도 속지 않도록 조심하여라. 5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말하기를 '내가 그리스도이다' 하면서, 많은 사람을 속일 것이다."
세상이 심판받게 될 종말에 대해 예수님께서 경고하시면서 '속지 않도록 조심하라'고 하십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내 이름으로 와서' 말하기를 '내가 그리스도이다'라고 한다는 것입니다. 내 이름을 '빙자해서'가 아니라 '내 이름으로 와서'라고 하시는 것을 주의 깊게 들어야 합니다. 즉 완전히 외부에서 온 사기꾼들도 조심해야 하겠지만 이미 내부에 들어와 있는 사람들이 예수님의 이름과 신앙인들을 방해할 것이라는 말씀입니다. 통일교나 신천지같이 교회 밖에서 속이는 이들도 있지만 오히려 교회 안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왜곡하고 완전히 잘못된 교훈을 복음으로 속이는 일을 더 경계해야 합니다. 돈과 명예, 성공이 구원이고 그리스도라는 거짓 복음이 교회 안에서 버젓이 신앙의 목표가 되고 있습니다. 신앙의 목표는 하나님을 향하여 예수님과 함께 걷는 삶이 돼야 합니다.
† 예수님께서 거부하고 반대하신 가치들이 교회 안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복음으로 왜곡되는 현실을 봅니다. 기복신앙에 빠진 우리 자신이 바로 주범일지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참된 가치를 갖고 살도록 우리를 도우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