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만남교회

조회 수 3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38 예수께서 가르치시면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율법학자들을 조심하여라. 그들은 예복을 입고 다니기를 좋아하고, 장터에서 인사받기를 좋아하고, 39 회당에서는 높은 자리에 앉기를 좋아하고, 잔치에서는 윗자리에 앉기를 좋아한다. 40 그들은 과부들의 가산을 삼키고, 남에게 보이려고 길게 기도한다. 이런 사람들이야말로 더 엄한 심판을 받을 것이다." 

예수님은 종교적 기득권자들을 비판하십니다. 그럴싸한 예복을 입고 다니며 사람들에게 추앙 받기를 원하는 그들은 결국 하나님을 등에 업고 자신의 잇속을 챙길 뿐이라고 말입니다. 소위 종교 지도자들은 종교적 권력을 바탕으로 로마에 의해 왕으로 임명된 헤롯 왕조와 결탁, 각종 이권과 정치권력을 획득하였습니다. 교리로 자신들의 부와 권력을 합리화하였고 대다수 백성들을 죄인으로 정죄하여 죄책감에 사로 잡히게 하였습니다. 예수님은 종교인들의 이런 세태를 비판하며 더 엄한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경고하십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을 믿는다는 것을 낮아지고 섬기는 것이라고 확신하셨지만 그들에게는 하나님이 그저 권력을 얻기 위한 수단이었을 뿐입니다.

† 예수님 당시에 있었던 종교 지도자들의 전횡이 오늘날에도 여전한 것을 봅니다. 예수님을 팔아 결국 자신의 이익 챙기기에만 급급한 가짜 종교인들, 사기꾼들을 심판하시고 헛된 가르침에 속아 따르는 교인들의 눈을 뜨게 하여 주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