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순절을 맞이합니다.
이번 주 수요일부터 사순절기가 시작됩니다. 교회력에서 사순절기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데, 그것은 예수님의 삶과 죽음 그리고 부활로 이어지는 기간을 기념하고 신앙의 모범으로 삼기 위해 지키는 절기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올해 교회 표어와 같이 예수님처럼 느끼고, 예수님처럼 살기 위해 우리 교회는 이번 사순절기를 어떻게 보내는 것이 좋을까요? 전통적으로 사순절기에는 금식, 기도, 말씀 묵상과 절제된 삶을 통하여 신앙을 훈련하게 됩니다. 그것은 율법과 같은 규칙이 아니라 우리 삶과 신앙의 중요한 의미부여이자 영적인 '환기'의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사순절기에 좋은만남교회에서는 두 가지를 시도하려 합니다. 그 중 하나는 '사순절 매일 1분기도'입니다. 하루에 단 1분! 주제에 따른 기도제목을 가지고 최선의 기도를 하나님께 간절히 드리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교회에서는 정해진 시간에 문자 메세지로 기도의 주제를 보내드릴 것입니다. 7주의 사순절기간 동안 예수님의 사역에서 보여지는 '회개', '치유', '은혜', '감사', '나눔', '결단', '고난'을 주제로 하루 하루 기도하는 동안 우리의 삶도 신앙도 풍성해 질 것입니다.
두 번째, 오랜만에 새벽기도회를 다시금 시작하려고 합니다. 물론 기도하는 그 어느 곳이나 기도의 처소요,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지만, 예배당에 함께 모여, 같은 시간에, 함께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를 드리는 것 또한 매우 큰 의미가 있습니다. 더군다나 사순절기에 예수님의 삶을 되새기고 우리의 삶의 문제들을 하나님께 내어놓는 시간은 분명히 우리 삶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입니다. 우리 교회에서 새벽기도회를 하는 것은 오랜간만의 시도이기 때문에 매일 모이는 것 보다는 '화수목' 새벽기도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일주일 중 비록 3일이지만 뜨거운 기도의 시간이 되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