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만남교회

조회 수 8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40 "너희를 맞아들이는 사람은 나를 맞아들이는 것이요, 나를 맞아들이는 사람은 나를 보내신 분을 맞아들이는 것이다."

 

예수님은 제자들을 격려하시면서 제자들을 받아들이고 영접하는 사람은 예수님을 맞아들이는 것이고, 예수님을 맞아들이는 것은 곧 하나님을 모셔 들이는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이 말을 도식적으로 보면 '제자들=예수님=하나님'이 됩니다. '예수님=하나님'인 것은 알겠지만 '제자들=하나님'은 가능할까요? 예수님이 하나님과 같은 이유는 예수님의 삶과 죽음이 철저하게 하나님의 뜻을 따르는 것이었기 때문입니다. 만약 제자들의 삶도 철저하게 예수님이 가르치시고 보여주신 길을 따르는 삶이 된다면 제자들은 작은 예수님이 되는 것이고 또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죽기까지 겸손하게 자신을 드러내지 않고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 복종하고 헌신하는 삶을 사셨습니다. 우리도 그렇게 산다면 예수님은 물론 하나님 안에 거주하게 되는 것입니다.

 

† 우리도 예수님과, 하나님과 온전하게 연합하고 하나가 되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우리의 욕심과 욕망을 따라 살지 않고 오직 하나님 나라에 대한 소망을 품고 하나님의 일을 이루는 삶을 살도록 인도하여 주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