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만남교회

조회 수 11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0 또 너희는 지도자라는 호칭을 듣지 말아라. 너희의 지도자는 그리스도 한 분뿐이시다.

 

율법학자와 바리새인들을 꾸짖으시는 예수님이 제자들을 향하여 여러 가지 당부의 말씀을 전하시면서 지도자라는 호칭을 듣는 것에 대해 경계하라고 하십니다. 사람은 누구나 지위가 높아지고 사람들의 존경과 섬김을 받고 싶어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이나 경험한 것을 사람들에게 말하며 자신이 대단한 사람이라는 것을 증명하고 싶어 하며 또 사람들이 자신에게 조언을 구하고 그것을 그대로 따르는 것을 좋아합니다. 바로 지도자가 되려는 욕구입니다. 그러나 사람은 완전하지 못하며 경험이라든가 지식이라는 것도 한계가 있고 자신도 속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지도자가 아니라 협력자, 조력자가 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지도자는 오직 그리스도 한 분뿐이라는 예수님의 말씀을 기억하며 지도자 호칭 받는 일을 즐기지 말고 겸손하게 살도록 해야 합니다.

 

†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과 가르침을 대신할 수 없는 무익하고 연약한 존재임을 깨닫게 하여 주십시오. 앞장서서 이끌고 위에서 지시하는 것을 즐기지 않게 하시고 오히려 겸손하게 섬기고 돕는 성도의 삶을 살게 노력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