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만남교회

조회 수 17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3 "율법학자들과 바리새파 사람들아! 위선자들아! 너희에게 화가 있다. 너희는 사람들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하늘 나라의 문을 닫기 때문이다. 너희는 자기도 들어가지 않고, 들어가려고 하는 사람도 들어가지 못하게 하고 있다."

 

예수님은 율법학자들과 바리새인들을 위선자라고 비판하시며 저주의 선언을 하십니다. 예수님이 이렇게까지 단호하게 말씀하시는 이유는 그들이 하나님의 은혜를 훼방하는 해악이 너무 크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들은 사랑으로 세상을 창조하시고 인간들이 죄를 지었음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해서든 구원하시고자 하는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왜곡하여 오히려 더 많은 금지와 규정으로 어렵고 힘들게 만들어 놓았기 때문입니다. 소위 학자라는 이들은 자기들만 이해할 수 있는 해석으로 하나님이 활짝 열어놓으신 구원의 문을 자꾸 닫으려고 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아니라 교리와 신조로 검증하려고 하고 율법과 규정으로 통제하려고 하여 아빠 하나님께 나아가는 것이 아주 어렵고 힘든 고행과 율법준수로 뒤바뀌었습니다. 우리도 이런 잘못된 신앙관에 빠지지 않도록 오직 하나님 사랑만을 의지해야 합니다. 교리와 신조가 하나님의 근원적인 사랑보다 앞설 수는 없습니다.

 

† 많은 교리와 해석들, 새로운 율법적인 규정들이 남쳐납니다만 그것들이 우리를 하나님께 인도하는 것이 아니라 자괴감과 죄책감에 빠져들게 하고 있습니다. 먼저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이해하고 깨닫게 인도하여 주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