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그 날이 오면, 주님의 성전이 서 있는 주님의 산이 산들 가운데서 가장 높이 솟아서, 모든 언덕을 아래로 내려다 보며, 우뚝 설 것이다. 민족들이 구름처럼 그리로 몰려올 것이다. 2 민족마다 오면서 이르기를 "자, 가자. 우리 모두 주님의 산으로 올라가자. 야곱의 하나님이 계신 성전으로 어서 올라가자.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님의 길을 가르치실 것이니, 주님께서 가르치시는 길을 따르자" 할 것이다. 율법이 시온에서 나오며, 주님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 나온다.
미가는 하나님의 정의가 세워지는 그 날이 오면 모든 민족이 하나님의 산, 야곱의 하나님이 계신 성전으로 모여들 것이라고 예언합니다. 그 산과 성전은 유대민족이 아니라 하나님의 나라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유대인 혹은 기독교인만이 아니라 모든 민족이 몰려올 것이라고 합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정의에 의해 통치되는 세상은 우주적이고 보편적입니다. 모든 생명은 다 차별 없이 하나님의 은혜를 입는 세상이 바로 그날이며 그날을 위한 우리의 역할이 있을 것입니다.
† 무엇보다도 하나님은 모든 생명, 모든 인류를 차별 없이 사랑하시고 돌보시며 구원하기 원하신다는 것을 겸손하게 인정하게 하십시오. 우리만 선택받았다는 편협한 생각에서 벗어나 함께 평화롭게 사는 하나님 나라 만들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