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만남 그리고 환경선교
이번 주는 특별히 기독교환경운동연대에서 사무총장으 로 일하고 계시는 양재성 목사님을 모시고 "환경 선교 특강"을 듣게 됩니다. 그 동안 좋은만남 공동체는 초록가게를 통해 재활용품을 수집 - 판매하고, 유기농 생명 밥상 운동을 진행하였으며, 교회를 거쳐가는 많은 사람들에게 친환경 제품을 판매 하는 등 실제적으로 환경선교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단순한 전도 차원의 '선교'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모든 생명들을 위해 기도하고, 하나님의 창조질서가 회복되기를 염원하는 환경선교는 어느새 우리에게 있어서 너무나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부분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너무나 자연스러워지고, 일상화 되다 보니 막상 우리가 하는 이 일이 얼마나 소중한 지에 대해서는 생각해 보지 못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이는 마치 항상 곁에 있기 때문에 가족들의 소중함을 절실히 깨닫지 못하는 것과 같습니다. 오늘 특강은 우리의 초심을 다시금 생각해 보는 시간입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환경선교에 대한 열정을 다시금 품게 되고, 하나님께서 주시는 특별한 녹색은총을 발견하시기를 바랍니다.
♥ 창립 25주년 기념주일이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좋은만남공동체가 창립된지 벌써 25주년을 맞이합니다. 처음 에 '신성교회'라는 이름으로 교회를 세우고 가꾸어 나가면서 품었던 그 마음들이 이제는 풍성한 열매를 맺기 시작합니다. 25주년을 함께 맞는 서로의 얼굴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모릅니다. 지난 주 부터 창립기념주일에 하나님께 영광돌리기 위해 합창을 연습하고 있습니다. 우리 각 자의 목소리로 만들어내는 멋들어진 하모니 보다도 더 아름다운 우리의 '어울림의 몸짓' 점점 더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