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만남교회

조회 수 41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30 내가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이 세대가 끝나기 전에, 이 모든 일이 다 일어날 것이다. 31 하늘과 땅은 없어질지라도, 나의 말은 절대로 없어지지 않을 것이다." 

예수님은 환난의 날을 예고하시면서 '나의 말은 절대로 없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하십니다. 많은 교회에서 이 말씀을 문자적으로 받아들여 예수님 말씀이 어느 것 하나 허무하게 없어지지 않고 모든 것이 성취될 것이라고 가르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서말씀이 좋건 싫건 모든 것을 한 치의 틀림도 없이 다 지켜야 한다고 말입니다. 이 가르침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린 것 같습니다. 예수님의 말씀은 결코 허망하게 없어지거나 사라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없어지지 않고 반드시 이루어지는 말씀은 무슨 기독교라는 종교가 세계를 지배하는 종교가 된다거나 예수의 이름을 믿는 사람만 천국에 간다거나 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인류가 다 평화롭고 자유로우며 평등하게 사는 하나님 나라에 대한 비전과 희망에 관한 것으로 그 어떤 세력이 말살하려 해도 결코 없어지지 않으리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예수님의 말씀에 담긴 하나님의 뜻에 따라 자녀들의 최후 승리를 믿고 흔들림 없이 서야 할 것입니다.
  
† 민중의 힘은 너무나 약하고 부족하기만 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하나님 나라에 대한 예수님의 가르침과 비전은 결코 없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해 주셨습니다. 우리도 이 약속을 믿고 하나님 나라를 성취하기 위한 사명을 감당하겠습니다.

?